이제 2023학년도 대입 수시원서 접수를 거의 끝냈을 것입니다. 수능 최저를 맞춰야 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또한 현재 자신의 학업 수준이 낮아서 재수를 선택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재수를 선택하기엔 아직 7주 + 5일이 남아 있습니다. 포기하기엔 이른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각자 공부 역량에 따라 1등급이 3등급으로, 3등급이 1등급으로 결과가 뒤집힐 수 있는 시간입니다.

 

현재 1~2등급이라면 꾸준하게 기출 지문과 교재 지문 그리고 과거 모의고사를 2~3일에 한 세트씩 풀이하며 기량을 유지하면 최종 1등급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3등급이면 독해 속도를 올리는 데에 좀 더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기출 지문과 수능 완성 교재학습을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4~6등급이면 필수 어휘 암기, 필수 어법을 확인하고 수능 특강 교재를 반복하며 구문해석 능력과 쉬운 빈칸, 요약형, 순서, 장문, 삽입형 등의 지문 분석을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을 정해서 학습해야 합니다. 현재 6등급이라 해도 3등급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이 등급대에서 수능특강 교재의 지문과 해설지를 서로 비교하며 학습하기 어렵다면 아래에 첨부한 두 개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지문 학습을 하면 도움될 것입니다. 모두 합해 114개의 지문입니다. 이것과 함께 올해 3월, 4월, 6월, 7월, 9월, 10월 모의고사 지문, 그리고 수능특강 영어독해 교재를 씹어먹는다는 생각으로 매일 일정한 시간을 학습하면 현재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http://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empenglish&from=postLIst&categoryNo=31 

 

이엠피 잉글리시 실력 오르는 영어 휴이쌤 : 네이버 블로그

중고등 영어 코칭 / 5등급 이하 영포탈출 / 텝스 TEPS / 글쓰기 영문법 / 영작문 / 번역 / 영어 교재 집필 / 이엠피 잉글리시 운영중

m.blog.naver.com

http://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empenglish&from=postLIst&categoryNo=18&parentCategoryNo=18 

 

이엠피 잉글리시 실력 오르는 영어 휴이쌤 : 네이버 블로그

중고등 영어 코칭 / 5등급 이하 영포탈출 / 텝스 TEPS / 글쓰기 영문법 / 영작문 / 번역 / 영어 교재 집필 / 이엠피 잉글리시 운영중

m.blog.naver.com

 

공부는 심법(心法)입니다.

공부는 습관입니다.

공부는 태도입니다.

 

재수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일단 그 생각을 지우고 현재 남아있는 55일(7주 6일)간 최선을 다하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얻는 수능 성적 결과에 따라 재수 또는 반수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훗날 여러분이 직장인이 되었을 때, 필요할 자격증 취득 공부를 하게 될 경우, 지금과 똑같은 상황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낮은 성적이라 생각하고 미리 포기하면, 훗날 직장인으로 살면서도 "미리 포기"하는 일이 많음을 경험할 것입니다.

 

이런 습관은 결국 여러분이 마주하는 어떠한 유형의 시험에서도, 여러분 스스로 "장수생"으로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시험일이 끝나는 그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정말 노베이스(No Base)라면 필요한 부분의 이해를 위해서 중학교 기본 개념까지 찾아봐야 합니다. 시간이 없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지켜보면 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전략이 없고 의지가 없는 것입니다. 실천이 없으면 의지가 없는 것입니다.

 

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보충해줄 수 있는 강의나 강사를 구했다 해도 스스로 성취하려는 노력이 있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5일간 여러분들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몰입과 집중을 하기 바랍니다. 그래서 꼭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기 바랍니다.

 

image ref.  https://external-content.duckduckgo.com/iu/?u=https%3A%2F%2Fvistapointe.net%2Fimages%2Ffinal-exam-4.jpg&f=1&nofb=1

 

 

Coach KIM @ 잉글리시 EMP영어

 

◈  잉글리시         EMPEnglish.com

◈  잉글리시 카페  cafe.naver.com/EMP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