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빈 문제집을 한 권 준비합니다.

 

2. 노트나 연습장을 준비합니다.

  * 여기에 문제를 풀이하고 정답을 기록합니다.

이렇게 연습장 노트에 정답을 기록하는 것을 연출하였습니다. 모르겠다는 문제는 밑줄 치고 비워두세요.

  * 하나의 문제를 풀이하는 시간은 길어도 2분 안쪽으로 잡아요.

  * 수학 문제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문제가 1~2 문항이 있습니다. 이 문항들은 각각의 문제당 풀이시간을 10분까지 줄 수 있겠지요.

  * 제한 시간에 모르는 문항은 비워두거나 찍습니다. 찍을 때에는 아무 거나 찍지 말고, 문제 풀이과정에서 선별한 선택지에서 가장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을 찍어야겠죠? 찍는 것도 훈련입니다. ^^

 

3. 채점합니다.

 

4. 문제지에는 오답 문항에 삼각형 표기를 합니다. 삼각형이 아니라도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기호를 사용하면 되겠지요?

문제지에는 오답 문항 옆에 삼각형 표시만 합니다. 삼각형 하나는 한 번 틀렸다는 것입니다.

 

5. 문제 풀이한 페이지 상단에 학습한 날짜와 오답 문항 개수와 번호를 기록합니다.

문제지 페이지 상단에 날짜와 오답 문항 번호를 기록합니다. 현재 이미지에는 3회 풀이한 것을 가정하여 연출하였습니다.
10번 문제만 3회 오답이었다는 것을 연출한 것입니다.

 

6. 같은 방법으로 시험 전까지 학습하는 기간에, 문제집을 몇 번 반복하여 볼 것인지 정하여 실천합니다. 최소 3번 이상은 볼 것을 권하고, 권장은 5번 보기입니다. 이렇게 문제지 한 권을 5회 반복한다면, 학습한 날짜와 오답 문항 개수와 번호 기록도 다섯 번 기록으로 남겠지요?

 

7. 시험 전날에는 오답 표기 누적회수가 많은 문제만 보면 되겠네요.

 

이것은 제가 텝스 시험, 조종사 시험, 대학교 내신, 기사 시험 등 다양한 유형의 시험 공부를 할 때 쓰는 규칙 중 하나입니다.

 

충분히 합격 이상의 성적을 올릴 수 있으니, 잘 실천하여 여러분 자신이 성장하는 공부 습관을 만들기 바랍니다. ^^

 

 

5.31. 月 2021

잉글리시 EMP영어

코치 김사부

 

◈  잉글리시         EMPEnglish.com

◈  잉글리시 카페  cafe.naver.com/EMP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