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0bLFae5jiodou44scphghCi595cVJm_ 

 

Legal English - Legal English Vocabulary

Learn legal English vocabulary and terms with our free business english lessons.

www.youtube.com

 

법(法) 공부할 때 가장 힘든 것은 "용어 이해"입니다. 우리 법을 공부할 때에도 용어 이해를 위해 사전(dictionary)을 항상 참고해야 합니다. 특히 한문. 참고로 한문도 우리말입니다. 중국말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영어로 된 법률을 공부하는 과정에서도 용어 이해는 기본입니다. 법률을 떠나 영어를 처음 배울 때에도 사전을 찾아가며 단어의 뜻을 음미하고 문장 속에서 그 쓰임을 이해하며 공부했지요.

 

넓은 지구촌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첨단 통신기술과 소셜 네트워크 문화로 인해 문화와 풍습의 격차도 줄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법 공부도 우리 것만 아는 것보다 글로벌 사회에서 써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비즈니스 영역에서 자주 사용하는 법률 용어를 정리한 것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열공하기 바랍니다. 위 영상은 BusinessEnglishPod.com 에서 제작하여 유튜브로 방송한 것입니다.

 

 

잉글리시 EMP영어

코치 김사부

 

◈  잉글리시         EMPEnglish.com

◈  잉글리시 카페  cafe.naver.com/EMPEnglish